민도로 섬 (Mindoro)

북동쪽의 루손 섬과 남서쪽의 베르데 섬 사이에 위치하며, 남서부와 남동부에는 민도로 해협과 타블라스 해협이 각각 자리잡고 있다. 섬의 형태는 타원형이며 대부분의 자매 섬들과는 달리 깊은 해안 만이나 둘레에 늘어선 작은 섬들이 없다.  총연장 160㎞로 뻗은 중심부의 산악지대를 기복이 있는 해안평야가 둘러싼 지형으로서 평야는 동부 해안을 따라 넓게 펼쳐진다. 나우한 호(湖)와 섬에서 가장 높은 지점인 할콘 산(2,585m)이 섬의 북동부에 있고 판단 강, 이보드 강, 봉가봉 강 등이 흘러 가파른 골짜기들을 형성한다. 민도로 섬의 고유 종(種)인 민도로물소가 서식한다.

마닐라에서 남서쪽으로 차량으로 2시간을 달리면 바탕가스 지역에 도착하고 바탕가스 부두에서 다시 방카선을 타고 약 1시간을 이동하면 푸에르토 갈레라 나 사방비치 지역에 도착한후 (배에따라 사방비치나 푸에르토 갈레라로 나뉘어져 출발한다)각 리조트로 이동하게 된다.       

보통 사방비치를 기준으로 하여 사방비치. 푸에르토 갈레라, 코코비치, 화이트비치 순서로 나열 되어져 있고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는 보통 사방 비치에 몰려져 있으며 필리핀인들이 많이 가는 곳은 화이트 비치이다.

바탕가스 부두의 전경

바탕가스에서 아래의 대형 방카선들을 타고 사방비치, 푸에르토 갈레라등으로 이동하게 된다

사방비치 (사방비치보기, 레드썬리조트보기, 다이빙팤 리조트보기)

바다에서 보는 사방비치의 전경과 백사장은 화산 영향으로 약간 검은색을 띠고 있어 보기에는 별로이지만 나름대로 다이버들의 천국이라 불릴정도로 유명한 포인트가 많고 이곳을 아는 관광객들에게는 상당히 인기있는 곳이다.

사방비치는 비치가  예쁘지 않지만 관광객들이 숙박할 만한 좋은 리조트가 있고 유흥가와 식당, 술집등이 해변에 늘어져 있어 많은 관광객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밤에는 수십개의 오픈 바가 준비되어져 있다.

레드썬 리조트에서 걸어서 10분정도 뒤편으로 돌아가면 빅라구나 비치(다이빙박 리조트 앞에 위치함)가 나오는데 그곳은 해변과 바닷물이 거의 환상적이다.

화이트비치 (화이트 비치 리조트 보기)

사방비치에서 약 1시간 정도 방카로 이동하면 화이트 비치에 도착하게 된다. 화이트 비치는에는  관광객들이 체류할 정도의 리조트는 없지만 해변이 예쁘고 바닷물이 너무 깨끗하다. 단지 해변 앞에 형성되어 있는 상가와 식당이 너무 지저분하고 난잡히게 늘어져 있어 관광객들이 약간 짜증스럽다.

코코비치 (코코비치 리조트보기)

  [ 홈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