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비치중의 하나, 수정같은 바다, 순백색의 모래, 환상의 섬, 등은 보라카이의 대명사이다

 

보라카이의 위치는 마닐라 남동쪽 345Km 에 위치해 있고  비사야 제도의 Panay 섬 북서쪽으로 1km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이 온통 산호밭으로 둘려져있고 폭 1~2km 길이 넓이 7km의 길쭉한 모양을 하고 있고 전체 면적은 1000 헥타에 이른다.

1980년대 초반까지는 일부 사람들만이 알고 있었던 숨겨진 섬이었으나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섬으로 한해에 16만명이상의 여행객이 다녀간다.

4km에 이르는 흰백색의 Beach로 한국보다 유럽에 더 잘 알려져 있고 주민이나 동양계 관광객을 합친 것보다 유럽계 사장기 관광객이 더 많은 동양의 진주이자 필리핀 최고의 보물이다.

이곳이 바로 세계비치 대회에서 3위를 했다는 그 유명한White Beach 이고 이러한 백사장이 약 4Km에 걸쳐서 펼쳐져 있다.

특히 깨끗한 바다물과 아름다운 산호와 물고기가 어우러진 바다물속 그리고 산호가루로 이루어져 분말처럼 작고 고우면서 부드럽기로 유명한 하얀모래의 3위 일체로  세계 3대비치에 당당히 입성하였다.

섬에서 가장 높은 곳은 해발 100m에 달한다. 또한 매년 2월과 9월에는 세계 비치 발리볼 대회가 열리기도 하고 윈드서핑 대회도 볼 만하다 

해변 어디에서도 아름다운 석양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수 많은 별들이 밤온하늘을 수놓는다.

보라카이의 또 다른 세계의 중심이 되는 레스토랑은 저녁시간이 되면 온갖종류의 음식들이 준비되어진다. 해산물전문 레스토랑, 필리핀식, 일식, 한식, 몽골리안바베큐, 그 외에 여러개의 카페들이 늘어져 있다. 또한 다른세계의 밤에는 바로 해변가에서 디스코 클럽과  많은술집과 카페들이 문을 열고 손님들을 기다리며 분위기가 젖어든다.

보라카이의  해변 옆과 안쪽에 있는  각종 잡화점과 식당, 카페 및 시장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고향사람에게 안부를 전할려면 아무 인터넷 카페에 들어가서 자판만 드둘기면 된다.  

한국의 일반 해수욕장처럼 보라카이 해변에는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해변 주위에 자리잡고 있다.

보라카이에서는 여러 가지의 수상스포츠를 스릴과 함께 느낄수다.젯트스키를 타고 파도를 가르며 달릴 수 있다. 멋진 해변과 함께 Beach에서는 수많은 수상 스포츠가 준비되어져 있다

스쿠버다이빙, 윈드설핑, 제트스키, 패러글라이딩, 세일링보트, 바나나보트등을 즐길 수 있다..

다이빙이야말로 보라카이의 백미이다. 단순한 체험다이빙으로도 살아숨쉬는 산호와 희귀어들을 볼수있다.

특히 산호지역 다이빙과 20미터 깊이의 절벽 다이빙 코스가 있고 전문가들을 위한 동굴 다이빙 코스등이 준비되어져 있다

보라카이의 밤은 필리핀 사람의 숨겨진 열대의 기질을 볼 수 있다. 젊은 필리핀 여자가 몸을 흔들고 그옆에 젊은 유럽 커플들이 춤을 춘다. 해변과 리조트 바들은 갑자기 디스코장으로 바뀌고 새벽이 올 때까지 불은 꺼지지 않느다

보라카이에 가는 방법은 현재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칼리보 공항과 까티클란공항을 이용하는 것이다.

칼리보 공항은 필리핀 에어, 에어 필리핀, 세부 퍼시픽, 등의 국내선의 경우 공항이 큰 칼리보 공항으로 간다. 이곳에서 까띠끌란 공항까지 약 1시간정도 버스로 이동하면 된다

아시안 스피리트나 경비행기를 이용하면 까디끌란 공항까지 바로 갈 수 있다.

이곳에서 배로 20분만 이동하면 목적지 보라카이이다. 

[홈] [TOP] [보라카이일반 리조트] [세부시티][세부리조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