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배낭여행은 젊은 사람이라면 꼭 권해 볼만한 곳이다
국민 전체가 영어를 많이 사용하고 고등학교 이상을 나온 사람의 경우, 쉽게 영어가 소통되기 때문에 영어를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인도의 경우 과거 영국 식민지였지만 영어 전체적인 교육 수준이 낮아 영어 소통의 범위가 좁다. 홍콩이나 싱가포르의 경우 대중들 사이에서는 영어가 전혀 소통되지 않는다. 반면에 필리핀은 영어가 광범위하게 소통되고 발음도 상대적으로 좋은 편이다.

마닐라 지역

배낭여행에 있어 가장 저렴한곳을 찾는다면 도미토리라 불리는 기숙사가 있다.

하지만 별로 권하고 싶은 마음은 없다. 하지만 진정 싼곳을 원한다면........

 

말라테 펜션(Malate Pension)

주소 : 1771 M.Adriatico Street, Malate, manila
전화번호 : 523-8304~6

www.mpensionne.com.ph
1일 200페소입니다. 화장실과 세면장은 공동사용이며, 에어콘은 없으며 방안에 선풍기는 8개 정도 됩니다. 당연히 단체로 잠을 자기 때문에 소지품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에어콘이 있는 도미토리와 없는 토미토리 2개가 있습니다. 에어콘 있는 경우는 220페소 입니다.
Deluxe Room같이 독방스타일은 1일 1,050페소 입니다.

 

말라테 팬션 주변지역인 마닐라의 에르미타와 말라테 지구는 여행자 숙소가 많고 주로 값싼 도미토리에 여행자들이 많이 머물고 있습니다.

또한 2인1실(에어콘, 케이블 TV, 화장실) 있는 방은 1,000페소 정도 합니다.

또한 거의 모두 외국인(미국, 유럽인)이 많습니다. 그래서 영어가 좀 되면 좋을 겁니다.

너무 싸구려는 그렇다 싶을 때나 독방에 싼 호텔을 원할경우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이 2급호텔 입니다

1박에 2-4만원(조식포함)정도로 저렴한 호텔도 많읍니다.  

City state tower hotel
standard room : USD 30, superior room : USD40. 조식포함입니다.
주소 : 1315 A. Mabini Street,. Ermta Manila, Phillppine
전화 : 400-7351~61

하지만 일반적으로 안전을 위하여  USD40-60 (조식포함)정도의 일급호텔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닐라 빠빌리온 호텔(자세히보기) / 베이뷰 호텔(자세히보기) / 헤리테이지호텔(자세히보기)

세부 지역
일단, 막탄 공항에 내립니다. 공항을 나오면 쿠폰택시 직원들이 나와있습니다. 그중 한곳을 선택해서 여행자 숙소이름이 이야기 합니다.
쿠폰택시를 이용하면, 195페소이고, 20분 정도 걸립니다.

메르세데스 호텔 (Mercedes Hotel)
주소 : Mercedes Hotel. 7 Pelaez Street Cebu City, Philippines
전화 : 256-0472

이름은 호텔이지만, 가격은 여행자 숙소급입니다. 에어콘, TV. 침대. 샤워장. 욕실 정도입니다.
건물은 호텔건물이고, 시설(방 면적과 크기). 부대시설은 B호텔급입니다.
다만, 약간 시설이 낙후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7층까지 되어있고, 라운지(조그만함)와 짐을 들어주는 직원까지 따로 있습니다

바기오 지역.
바기오 경우는 여행자 숙소가 있지만, 방 수준에 비해서는 비싼 편입니다. 몇 군데 보았는데, 하지만, 정말 시설이 넘 낙후 되어서 할수 없이 호텔에서 잤습니다.
PRIME HOTEL 경우는 버스정류장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아마 걸어서 5분 정도가 될 것입니다.(필리핀 지버스정류장에 내려서, PRIME HOTEL 호텔을 찾으면, 손쉽게 갈수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밤에 도착하거나, 초행길 경우는 약간 어려운 면도 있을 것입니다. 그냥 택시를 타도 됩니다. 아마 20초~1분 정도 갈 것입니다.

PRIME HOTEL.

63-74-442-8643

침대. TV. 화장실이 있습니다.

물론, 당연히 에어콘은 없고, 대신 온수가 나옵니다. 바기오 경우는 가을날씨이기 때문에 어떤 호텔이라도 에어콘이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온수가 나오느냐? 안나오느냐?가 문제입니다.

 [ 홈 ] [TOP]